티스토리 뷰


가수 윤수일 나이는 62살, 1955년생(윤수일 본명은 윤수일이고, 윤수일 아버지의 영어 이름은 칼 브라울 어게스트임)

원래 윤수일 아버지는 미군 조종사 대위(후에 공군 중령으로 진급)였습니다. 그와 한국인 여자(윤수일 어머니) 사이에서 윤수일이 태어난 것이죠.


결국 윤수일은 혼혈 문제로 어릴 때부터 무척 시달림을 당하게 됩니다.

. .
윤수일은 "혼혈이었기 때문에 항상 주위 사람들의 구경거리가 될 수밖에 없었다. 또한 친구들 역시 나를 양키라고 놀렸다."


윤수일은 "또한 학교 조회시간에 애국가를 부르는 게 가장 싫었다. 나는 항상 이방인이었으니까."


윤수일은 "그러다가 어머니께서 나를 호적에 올리기 위해 재혼을 결심했다. 아버지(윤수일 양부)는 정말 나를 잘 키워주셨다. 나는 그분을 나의 진짜 아버지라고 생각한다."

윤수일 과거 사진, 윤수일 리즈 시절 사진

윤수일은 "하지만 주변 사람들은 그렇지 않았다. 하루는 재혼한 아버지의 친척집을 방문했는데, 온 동네 사람들이 다 와서 나를 구경했다. (결국 그 친척으로부터) 다시는 오지 말라는 이야기를 들었다."


이렇게 윤수일은 어릴 때부터 고통을 당하게 되었죠.

참고로 윤수일 백인 아버지는 미국으로 귀국한 다음에 소식을 끊어버립니다.

윤수일과 윤수일 어머니는 그냥 버림을 받았던 것이죠.


이후 윤수일은 혼혈의 아픔을 노래로 승화, 가수로 데뷔하게 됩니다.


윤수일은 "내가 혼혈이었기 때문에 나에겐 기댈 곳이 없었다. 때로는 문제 학생이 되어서 (주위에) 폭력을 행사하기도 했다. 이런 고통을 순화할 수 있었던 것은 오직 음악뿐이었다."


윤수일은 "그래서 중학교 때부터 음악을 시작했다. 하지만 어머니는 내가 음악하는 것을 무척 반대하셨다. 하나 뿐인 아들이 기타만 연주하고 있었으니까... 하지만 나중에는 어머니도 나를 인정해 주셨다."


어릴 때는 윤수일이 혼혈로 고통을 받았지만, 가수로 데뷔한 다음에는 오히려 신비로운 분위기를 가진 미남으로 칭송을 받게 됩니다.

과거 윤수일의 외모가 정말 대단했고, 팬들도 엄청 많았죠.

그런데 윤수일 아내 역시 팬중의 한명이었죠.

윤수일 아들 사진

윤수일은 "아내가 학생이었을 때 우리는 스타와 팬으로 처음 만났다. 사실 내가 데뷔한 다음에 어머니가 6개월 시한부 선고를 받았다. 그때 팬들이 꽃이나 영양식을 들고 병원에 위문을 왔었다. 그중에서 유일하게 빈 손으로 온 사람이 아내였는데, 아내는 유독 끝까지 남아 있었다."


윤수일은 "아내의 지극한 병간호로 (시한부 선고를 받으셨던) 어머니가 무려 6년을 더 사셨다. 결국 아내의 지극정성에 반해서 결혼을 결심했다."


결국 윤수일은 부인의 진실한 마음에 감동을 받았는 것 같네요.

참고로 윤수일 아내 사진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그 대신에 윤수일 아들 윤지호가 현재 가수로 활동하고 있죠.

바로 2013년 무아밴드 보컬로 데뷔한 윤지호입니다.

....
윤수일은 "아들이 12년째 두문불출한 채 음반을 만들고 있다. 사실 내가 아들에게 음악을 가르쳤고, 또한 아들이 음악을 하도록 유도했기 때문에, 아들이 좋은 결과를 얻어야 한다는 부담감이 없지 않다."


참고로 윤수일 아들 윤지호가 록밴드 무아에서 리더, 기타, 보컬을 겸하고 있습니다. 아버지의 음악적인 재능을 그대로 물려받은 것 같네요.


윤수일 터미널 노래 듣기

   

 윤수일 아파트 노래듣기

   

 윤수일 사랑만은 않겠어요

 

 윤수일 부산여인아

   

 윤수일 유랑자

   

 윤수일 추억

   

 윤수일 노래모음

 


노래잘하는 가수들 근황

2016/04/27 - [추억의 가수들] - 하남석 노래모음 듣기와 하남석 근황

2016/04/27 - [추억의 가수들] - 찰리박 색소폰 재혼,찰리박 카사노바 사랑

2016/04/28 - [추억의 가수들] - 김국환 타타타 듣기, 김국환 나이 아들 이야기와 노래 모음곡

2016/04/28 - [추억의 가수들] - 유익종 노래 연속듣기,유익종 과거와 근황

2016/04/29 - [추억의 가수들] - 김태곤 송학사 노래모음,김태곤 나이와 과거 이야기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